•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40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민/유학]

SK IMMIGRATION 이민칼럼-2023년 Express Entry 변경 사항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3-01-20 (금) 18:10 조회 : 5826
글주소 : http://www.cakonet.com/b/B19-659

2023Express Entry 변경 사항

Express Entry 후보자를 위한 선택 프로세스

캐나다 이민국은(IRCC) Express Entry 프로그램의 초청 방식을 고득점자 우선 선발 시스템(CRS)이 아닌 특정 조건을 기반으로 하는 후보자를 선택적으로 초청하는 타깃 초청 방식을 채택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민국은 2023 18일에 논의 절차 과정이 끝난 이후로, 아직까지 상세 내용을 발표하지 않았으나, 올해 봄부터는 타깃 초청이 시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주는 새롭게 시행될 Express Entry 타깃 초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Express Entry 프로그램은 경제 이민 프로그램의 하나로 숙련된 근로자의 캐나다 유입 절차를 간소화하여 빠른 시간 내에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운영 시스템입니다. 최소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선착순으로 영주권을 받을 수 있었던 기존의 FSWP(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CEC(Canadian Experience Class) 프로그램이 2015 1월 이후, 순위 시스템(CRS: Comprehensive Ranking System)을 통해 점수를 기반으로 한 초청 방식으로 운영되어 오고 있습니다. CRS는 직장 경력, 교육, 언어 능력 및 나이, 캐나다 친지 유무 등의 조건을 점수화한 것을 의미합니다. 각 조건에 따라 포인트가 할당되고 전체 포인트를 바탕으로 CRS 점수가 가장 높은 후보자가 Express Entry를 진행할 수 있는 초대장을 받게 됩니다. 현재까지는 FSTP(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와 주정부 노미니 카테고리를 제외하면 모든 후보자들이 통합되어 동일한 풀에서 함께 경쟁을 하지만 앞으로는 특정 조건을 기반으로 한 타깃 초청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타깃 초청이란 후보자의 유학 여부나 캐나다 근무 경력 여부, 불어, 인력 부족 분야의 백그라운드 등을 바탕으로 후보자 풀을 구분하여 초청하는 방식이라고 밝혔습니다. 단 모든 후보자는 프로그램의 기본 자격요건을 충족을 해야 한다는 조건은 여전히 필수적일 것입니다.

이번에 시행될 개정안은 Bill C-19를 기반으로 캐나다가 요구하는 기술과 자질을 보유한 후보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Sean Fraser 이민 장관은 Express Entry 시스템은 이미 인재 유치에 기여하는 바가 크지만,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지적하며, 이 개선 방안을 통해 캐나다 경제에 성공적으로 기여할 후보자를 선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민국이 제안한 새로운 법안은 이러한 타깃 초청을 허용하고 캐나다 정부가 필요로 하는 경제적 목표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로서는 아직 타깃 초청의 대상이 어떻게 정해질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으며, 캐나다 경제적 요구 사항과 노동 시장의 수요를 토대로 주정부, 비즈니스 협의회 및 기타 이해관계자와 상의하여 결정할 계획입니다.

현재 부족 직업군으로 분류된 의료 부문은 지난 10월에 공석률이 6%로 충원이 특히 절박한 직업 카테고리로 간주됩니다. 정부는 전 세계의 의사들이 캐나다에 쉽게 올 수 있도록 라이선스 전환 장벽을 제거하고, 해외 자격 검증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의료 부문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한 조치를 이행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새로운 Express Entry 초청은 의료 분야의 인재 유치를 위해 헬스케어 관련 배경을 가진 후보자를 위한 카테고리가 시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시행 전 논의 과정의 일환으로 이민국은 장기간 노동 부족을 경험하는 노동 시장의 영역을 조사하고 인력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부족 직업군 카테고리 외에 타깃 초청이 예상되는 카테고리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임시 외국인 근로자 전환

이민국은 더 많은 임시 외국인 근로자가 Express Entry 프로그램을 통해 영주권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카테고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영주권 경로로는 임시 외국인 근로자를 유지하지 못해 캐나다에 필요한 노동력을 장기적으로 수급할 수 없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임시 외국인 노동자 프로그램의 원래 목적은 긴급한 노동 부족 현상을 일시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일반적으로 임시 외국인 근로자 자격으로 캐나다 업무 경험을 가진 이민자들은 캐나다 사회에 더 빠른 적응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능력을 캐나다 사회로 이전하고 적응하는데 무척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2021년에는 경제 이민 범주의 64%가 임시 외국인 근로자 지위에서 영주권에 이르렀습니다.

국제학생 졸업자

이민국은 국제 학생에게 중점을 둔 Express Entry 카테고리의 가능성을 말합니다. 졸업생들은 캐나다에서 심각한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부문에 빠르게 투입이 될 수 있으므로, 새로운 Express Entry 카테고리에는 지정된 학습 기관에서 특정 분야에서 학위 또는 디플로마가 있는 졸업생을 위한 카테고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국제 학생 졸업자들은 영어나 불어에 능숙하고 경력뿐만 아니라 캐나다 교육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주권 수속에 유리합니다. 2017 년부터 80% 증가한 88,000명이 넘는 국제 졸업생이 이를 통해 영주권자로 전환했습니다.

불어 사용자

이민국은 타깃 초청을 통해 더 많은 불어 사용 후보자를 초청함으로써 영어와 불어를 사용하는 캐나다의 공식 이중 언어 체제를 강화하고, 불어가 필요한 지역 사회의 인력 수요를 채우고자 합니다.

노령화 인구 증가와 저출산으로 인해 캐나다는 현재 노동력 부족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채우기가 어려운 많은 수의 직업 공석이 있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특히 길고 전문화된 교육이 필요한 분야인 건설, 의료 전문 분야, 과학 및 기술 서비스와 같은 주요 부문에서 일자리 공석은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민을 통하지 않고는 캐나다의 사회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노동력 유지 및 성장을 돕기 위해 캐나다 정부는 2025 년까지 연간 500,000명의 새로운 영주권자를 인정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새로운 이민자 중 110,000 명 이상이 Express Entry 프로그램을 통해 캐나다에 정착을 할 예정으로, 새로운 타깃 초청이 앞으로 Express Entry 프로그램에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409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캐나다 이민 정책의 새로운 국면   최근 발표된 캐나다 이민 정책은 이전의 캐나다 이민 정책과 모순된 양상이 보이며 이에 대한 깊은 분석이 …
04-14 144
이민/유학
이민칼럼
02-22 675
이민/유학
이민칼럼
02-11 720
이민/유학
캐나다 국제 학생 정책의 변화: 새로운 미래를 위한 전략적 조정   캐나다 정부는 지난 22일, 올해부터 앞으로 2년 동안 연간 국제 학생 쿼터 …
01-28 1320
이민/유학
이민칼럼
01-14 825
이민/유학
이민칼럼
12-30 1293
이민/유학
이민칼럼
12-15 1146
이민/유학
워크퍼밋이 만료된 후에 캐나다에서 일을 하려면 캐나다는 최근 몇 년간 신규 이민자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공공정책을 펼치며, 외국인 근로자…
11-02 3900
이민/유학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오랜 기간 동안의 팬데믹으로 인한 고통이 기억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로 …
10-18 2241
이민/유학
SK Immigration&Law대표 허인령Notary public공인 이민컨설턴트
09-20 2400
이민/유학
헬스케어분야에특화된새로운이민트렌드 캐나다전역의지역사회는헬스케어종사자의중요성을절감하고있습니다. 헬스케어분야는캐나다노동력의핵…
09-10 3042
이민/유학
 LMIA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 REP  캐나다 노동청은 2023년 9월부터 LMIA 절차를 간소화한 인증 고용주 파일럿 프로그램(REP, Recognized Employer Pilot)을…
08-24 4503
이민/유학
<캐나다 워홀, IEC 프로그램 확대 실시>   대한민국 외교부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세)들에게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08-08 4014
이민/유학
유언장을 남기지 않고 사망한 경우, 법원의 지명 명령이 없이는 누구도 사망자의 재산에 대해 어떤 처분/처리도 할 수 없다는 점을 모르는 경우가 많…
07-27 3426
이민/유학
<캐나다 최초 기술 인재 전략 발표>캐나다는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한 광산업, 농업 등의 1차 산업 중심에서 4차 산업 중심 국가로 발돋움하기 위…
07-13 3201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