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408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민/유학]

SK IMMIGRATION 이민칼럼-선착순 임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요령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1-05-12 (수) 15:57 조회 : 9426
글주소 : http://www.cakonet.com/b/B19-585


선착순 임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요령

많은 기대 속에 New pathway프로그램 신청서 접수가 지난 5월 6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임시 특별 프로그램은 11월 5일까지 캐나다 대학 졸업자와 필수 직업군 분야에서 선착순으로 9만명을 모집할 예정인데, 프로그램 신청을 위한 자격 요건이 매우 낮아 환영을 받기도 했지만, 한편 치열한 경쟁으로 얼마나 빨리 마감될 것인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기도 했습니다. 졸업자 카테고리는 오픈 후 빠른 속도로 신청서가 접수되며 단 25시간만에 마감이 되었는데, 영어 성적표 등의 문제로 인해 미처 접수하지 못한 이들도 많아 더욱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선착순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예는 부모 초청으로 접수가 시작되면 1년 쿼터가 순식간에 마감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또 상시 운영되는 대부분의 주정부와 달리, 온타리오 주는 대기자가 지나치게 많다 보니 프로그램 오픈 즉시 신청자가 몰려 수 십분만에 접수를 중단하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간헐적으로 시행되는 임시 프로그램은 대부분 자격 조건이 상대적으로 낮아 예정보다 일찍 마감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번 New pathway 프로그램과 같이 선착순 임시 프로그램을 대비하는 요령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New pathway프로그램은 시행 하루 전까지 자세한 접수 방법이나 필요한 서류 목록을 공개하지 않아, 신청 대기자들을 초조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졸업자 스트림을 보면, 하루만에 마감되어 결과적으로는 공개일 이전부터 충분하게 준비를 하지 않은 사람들 대부분 기회를 잡지 못하였습니다. 따라서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프로그램이라면 일찌감치 예상 가능한 선에서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신청 방식은 주로 다음 두 가지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1. 시행과 동시에 전체 영주권 신청서 및 서류 제출
2. 간단한 프로필 제출 후 쿼터 안에 드는 지원자에 한하여 전체 영주권 신청서 및 서류 제출

New pathway프로그램은 첫 번째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신청서 전체 패키지를 한 번에 제출하는 경우, 상당히 많은 신청서와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 시간이 지체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미리 예상할 수 있는 내용과 서류를 준비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사실 영주권 심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대부분의 준비는 미리 할 수 있습니다. 영주권 심사는 첫째, 모든 영주권 신청 프로그램에서 동일하게 요구되는 입국 불가사유를 위한 신청서와 증빙 서류, 둘째, 해당 프로그램의 자격 요건을 확인하기 위한 특정 프로그램용 신청서와 이에 대한 증빙 서류로 구분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용 신청서와 서류 목록이 발표되기 전이라도 이 내용은 어차피 프로그램의 자격 요건에 관한 것이므로 내용 예측이 어렵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통 적용되는 신청서와 제출 서류는 미리 완료하고 발표되지 않은 부분은 프로그램의 자격 조건에 따라 예상되는 정보와 서류를 준비한다면 신속한 접수가 가능할 것입니다.

부모 초청 및 연방 Express Entry 프로그램의 경우 두 번째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프로필 작성은 짧은 시간 안에 제출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부모 초청과 같이 신청자의 자격 검토가 중요한 관건이 아닌 프로그램과 달리 연방 Express Entry 프로그램은 프로필 작성에 매우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모든 서류를 검토, 정보를 대조한 후 프로필을 작성한 경우가 아니라면 초청장을 받아 영주권을 신청하는 시점에서 프로필 작성 내용과 오차가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요한 정보에 오차가 발생하면 이는 영주권 거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프로필 등록이 간단하다고 해서 정확한 검토없이 섣불리 작성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제출 서류 중 특히 준비에 시간이 소요되는 범죄 기록, 학력 인증, 영어 성적 등의 서류는 미리 발급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과 같이 영어 성적이 준비되지 않았거나, 신청자가 급증으로 영어 시험 등록조차 어려운 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18세 이후에 6개월 이상 해외에 거주 경우, 해당 국가에서 범죄 기록 서류를 받는 것도 국가에 따라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서류 준비 시 유효 기간도 꼼꼼히 계산하고 체크해야 합니다. 보통 범죄 서류는 해당 국가에서 출국한 이후에 발행한 후 재입국하지 않았다면 유효 기간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일 서류의 유효 기간이 지났는데 재발급까지 어렵다면, 그냥 포기할 것이 아니라 오래된 서류라도 제출하거나, 차후 서류를 보완하겠다는 레터를 첨부하여 신청서 접수가 가능한지 여부를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 성적이나 학력 인증의 경우 유효 기간 적용이 엄격하지만, 그 외의 서류인 경우 그대로 받아주거나 차후 다시 제출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마다, 담당자마다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특히 Express Entry 프로그램인 경우 다시 제출할 기회를 주지 않고 바로 거절로 이어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는 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주권 수속은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잡오퍼를 조건으로 하는 이민 프로그램의 경우 수속이 진행되는 동안,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는 면에서 활동에 제약이 있고, 취업 비자를 계속 연장해야 하는 비용 부담이 있습니다. 따라서 영주권 수속이 신속히 진행된다는 것은 신청자 입장에서는 기회 비용과 실제 비용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빠른 영주권 취득을 위해서는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고, 정확하고 신속한 접수가 이루어지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대 표  허 인 령


· 캐나다 공인 이민 컨설턴트

· 알버타 주정부 지정 공증 법무사

· 해외 리크루팅 라이선스 보유 

 Website / Youtube / Facebook / Instagram



Calgary

Suite 803, 5920 Macleod Trail SW Calgary, AB, T2H 0K2

Office: 1-403-450-2228-9, 1-403-249-0200 (Direct), 070-7404-3552 (Kor.)

Fax: 1-866-661-8889, 1-866-424-2224 / Kakao ID: SKimmigration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물 408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이민칼럼
02-22 384
이민/유학
이민칼럼
02-11 474
이민/유학
캐나다 국제 학생 정책의 변화: 새로운 미래를 위한 전략적 조정   캐나다 정부는 지난 22일, 올해부터 앞으로 2년 동안 연간 국제 학생 쿼터 …
01-28 906
이민/유학
이민칼럼
01-14 594
이민/유학
이민칼럼
12-30 981
이민/유학
이민칼럼
12-15 927
이민/유학
워크퍼밋이 만료된 후에 캐나다에서 일을 하려면 캐나다는 최근 몇 년간 신규 이민자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공공정책을 펼치며, 외국인 근로자…
11-02 3378
이민/유학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오랜 기간 동안의 팬데믹으로 인한 고통이 기억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로 …
10-18 1851
이민/유학
SK Immigration&Law대표 허인령Notary public공인 이민컨설턴트
09-20 2127
이민/유학
헬스케어분야에특화된새로운이민트렌드 캐나다전역의지역사회는헬스케어종사자의중요성을절감하고있습니다. 헬스케어분야는캐나다노동력의핵…
09-10 2598
이민/유학
 LMIA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 REP  캐나다 노동청은 2023년 9월부터 LMIA 절차를 간소화한 인증 고용주 파일럿 프로그램(REP, Recognized Employer Pilot)을…
08-24 3945
이민/유학
<캐나다 워홀, IEC 프로그램 확대 실시>   대한민국 외교부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세)들에게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08-08 3615
이민/유학
유언장을 남기지 않고 사망한 경우, 법원의 지명 명령이 없이는 누구도 사망자의 재산에 대해 어떤 처분/처리도 할 수 없다는 점을 모르는 경우가 많…
07-27 3057
이민/유학
<캐나다 최초 기술 인재 전략 발표>캐나다는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한 광산업, 농업 등의 1차 산업 중심에서 4차 산업 중심 국가로 발돋움하기 위…
07-13 2826
이민/유학
Express Entry의 새로운 기회, 카테고리별 초청 올해 5월 31일, 캐나다 이민부 IRCC의 장관 Sean Fraser는 Express Entry Pool에 있는 지원자 중 특정 업종/분야 경…
06-28 3303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