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1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이민/교육]

앨버타 신설 학교들, 친환경 태양 전지판 설치 프로그램 실시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11-05 (토) 03:50 조회 : 21543
글주소 : http://www.cakonet.com/b/B04-1192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학생들은 학교에서 태양 전지판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고, 주정부 또한 현재 계획하고 설계중인 36개의 새로운 학교에 이를 사용하도록 결정했다.

“우리는 학생들 사이의 화제거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앨버타 교육부 장관 '데이빗 에겐(David Eggen)'은 말했다.

지난 26일 수요일, 에겐과 앨버타 환경부 장관 '샤넌 필립스(Shannon Phillips)'는 태양전지판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캘거리의 '써 존 A. 맥도널드(Sir John A. MacDonald)' 중학교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캘거리 교육청이 2014년 40개의 태양전지판을 설치할 때 선택했던 이곳은 이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태양전지판의 효과를 추적 관찰했던 이 학교 학생들에게도 이미 그랬던 것처럼, 수업시간에 기후 변화와 그린 에너지에 대한 토론을 왕성하게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라고 에겐 장관은 말했다.

또, 36개의 새로운 학교에 대한 태양 전지판 프로젝트를 위한 주정부의 초기 투자는 최소 900만 달러이며, 개별 프로젝트에는 대략 25만~75만 달러 정도가 투자될 거라고 에겐 장관은 말하며, "이것은 단지 시작일뿐 입니다. 위원회는 시간에 지남에 따라 목표를 확장해 나가며, 태양전지판의 긍정적 영향에 대해서 평가 작업을 할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고 2년 후 한 학생은, "이로 인해 많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고, “이전에는 우리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잊고 살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프로젝트는 정부의 '기후 리더십' 계획과 미래에 앨버타 청년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겁니다. 기후 변화는 다가온 현실입니다. 그것은 앞으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협할 현실이란 말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진 새로운 기술로 미래의 일꾼들인 오늘날 학생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는 것은 좋은 소식입니다.”라고 필립스는 말했다.

캘거리의 7학교는 물론, 포트 맥머리와 오코톡스, 에드먼턴의 학교들 역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데이빗 에겐' 교육부 장관과 '샤넌 필립스(Shannon Phillips)' 환경부 장관이 '써 존 A. 맥도널드(Sir John A. MacDonald)' 중학교 학생들과 포즈를 취했다.]

[Woody Kim 기자]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1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대표적인 햄버거 체인점 중 하나인 맥도널드 캐나다가 캐나다 패스트푸드 업체들 중에서는 최초로 일정한 기준을 충족시킨 “고품질 소고기”를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맥도널드는 특정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07-25
경제
캐나다 사상 최초로 영국 여왕이 아닌 다른 여성의 이미지를 담은 지폐가 최근 공개됐다. 연방 중앙은행이 건국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발행한&nb…
04-14
사회/문화
최근 3년간 이력서 정보 해킹, 이름, 주소, 전화번호, 경력 등  이력서 접수 시, SIN 번호, 은행 정보, 건강 정보 등은 수집 안 해 맥도널드 캐나다는 자사의 웹사이트가 해킹되어 지난 3년 동안 맥도널드에 입사…
04-08
이민/교육
학생들은 학교에서 태양 전지판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고, 주정부 또한 현재 계획하고 설계중인 36개의 새로운 학교에 이를 사용하도록 결정했다. “우리는 학생들 사이의 화제거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있습…
11-05
사회/문화
미국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한 패스트푸드 업체가 캘거리 공략을 시도하고 있다. '파파이스(Popeyes) 루이지애나 키친'의 앨버타 최초 매장이 17 애버뉴 사우스이스트 - 인터내셔널 애버뉴 - 의 예전 …
10-14
사회/문화
'플로렌스 디어(Florence Diehl)' 할머니는 지난 8월 2일 화요일, 한 세기 동안 온전한 정신과 누구에게 의존하지 않는 자립심을 지키며 100살이 되었음을 축하 받았다.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정원에서 …
08-11
사회/문화
증강현실(AR) 기반 모바일 게임 '포키몬 GO', 캐나다 출시 지난 7월 18일 월요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포키몬 고(Pockemon Go)'가 하루 전인 17일 일요일에 캐나다에서 전격 출시됐다. 이 게임을 내려받기 …
07-22
사회/문화
캐나다 퀘벡주 법원은 1일 주내 흡연자들이 담배 회사를 상대로 낸 집단 소송에서 담배 3사에 156억 캐나다달러(약 13조8천억원)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퀘벡 주 고등법원 브라이언 리오던 판사는 이날 주내 흡연…
06-01
사회/문화
범행 전 오타와 행적 일부 드러나캐나다 의사당 총격범 마이클 제하프-비보(32)는 수 년전 부터 노숙자 시설을 전전하며 심한 마약 중독에 빠져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24일(현지시간) CTV방송 등에 따르면 제…
10-25
정치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가 소치 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한 가운데 밴쿠버 시는 동성애 옹호 사절단을 파견키로 했다. 캐나다 총리실은 18일(현지시간) 하퍼 총리가 내년 2월 러시아 소치에서…
12-22
정치
평소 기자회견에서 질문을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소문난 스티븐 하퍼 총리의 회견 관행이 또 한번 구설에 올랐다. 2일(현지시간) 글로브앤드메일지에 따르면 총리실은 지난주 하퍼 총리의 미국 방문 중 '질문 금…
10-04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