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8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캘거리 '센터 스트릿 브릿지', 건설 100주년 맞아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08-04 (목) 08:59 조회 : 20421
글주소 : http://www.cakonet.com/b/B04-1051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캘거리의 역사적 다리인 '센터 스트릿 브릿지(Centre Street Bridge)'는 캘거리의 북쪽에 있는 차이나 타운을 연결하기 위해서 1916년에 지어졌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지닌 센터 스트릿 브릿지의 100주년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세인 록 공원(Sein Lok Park)'에 지난 27일 수요일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그 기념식에는 중국 전통 사자춤 공연이 있었고, 사자춤을 위한 북 연주 중간에는 블랙풋 앨더(Blackfoot Elder)의 축하 노래도 있었다. 

그 뒤 캘거리의 이 랜드마크에 대한 역사가 낭송되었다.

1915년 6월 홍수로 무너진 맥아더 다리를 대체하기 위해서, 4개의 사자 상으로 상징되는 센터 스트리트 브릿지(Centre Street Bridge )가 건설되었고 이것은 캘거리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다리이다. 

이 다리의 건설을 위해 당시 36만5천 달러가 들었으며, 다리는 북쪽에 있는 차이나 타운을 연결하기 위해 보우 리버를 가로지른다.

캘거리의 역사학자인 해리 샌더스(Harry Sanders)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캘거리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는 이 다리 없이는 캘거리를 상상할 수 없어요. 이 다리는 기능적인 면뿐만 아니라 미적인 관점에서도 훌륭합니다. "

다리에 있는 4마리의 사자상은 누구나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는 다리의 가장 큰 특징이다.

518b8084585ed755b42c2118c47ca9db_1470212

사자 상의 역사는 이러하다. 

당시 앨버타주 수상이 센터스트리트를 운전하고 있을 때, 잔디 밭 위에 있는 돌로 만들어진 사자 한 마리를 보았다.

그리고 수상은 그 사자상이 조각가 제임스 톰슨이 만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임스 톰슨은 영국 스타일로 사자를 설계하고 조각했다. 

그 후 조각된 그 사자상은 다리에 설치 되었는데, 설치한지 82년 후가 지나자 상태가 악화되어 복제품으로 대체되었다. 

맨 처음 만든 오리지널 사자 중 하나는 캘거리시 청사의 건물 밖에 앉아 있고, 또 다른 사자는 로터리 공원에 앉아서 다리를 내려다 보고 있다.

"다리가 처음 지어졌을 때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사람들은 아름답기는 하지만, 왜 좀 더 실용적으로 지을 수 없었는지 물었습니다. 백년 전 사람들은 이 다리가 우리 도시의 상징이 될 것이기 때문에 기억할 만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다리는 도시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다리로서, 캘거리 사람들이 도시의 심장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특별한 장소에 위치해 있습니다."라고 넨시 시장은 말했다.

[Woody Kim 기자]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8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산사태 피해 가능성, 일부 지역 대피령 선포 대홍수 발생 원인, 많이 내린 비와 더불어 녹은 눈 오카나간 지역이 사상 최악의 대홍수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가운데 산사태 피해 가능성이 있는일부 지역 주민들…
05-20
사회/문화
최근 5년 전부터, 임대조건으로 '재산보험' 요구 사례 증가 재산 보험료, 월 평균 15달러선으로 저렴하므로 가입하는 게 안심  최근 아파트 등 임대주들이 입주 신청자들에 대해 '재산 보험(Property Insurance)' 가…
02-25
사회/문화
- 2015년 보험 청구액 32억 달러에 비해, 17억 달러 증가 - 포트 맥머리, 도시 재건 방안 아직도 모색 중 - 연방정부 자연재해 예산 급증, 대부분 앨버타 및 온타리오 홍수 예산 캐나다 보험국에 따르면, 지난해 …
01-13
사회/문화
'워털루 대학(University of Waterloo)'의 각 주정부 '재난 대비 평가' 연구에서, 앨버타 주정부는 미래 홍수 위험에 대한 '범람지 지도 제작' 미비로 인해 등급이 강등됐다. 워털루 대학의 '기후 변화 적응' 연구에서, 앨…
11-11
사회/문화
캘거리의 역사적 다리인 '센터 스트릿 브릿지(Centre Street Bridge)'는 캘거리의 북쪽에 있는 차이나 타운을 연결하기 위해서 1916년에 지어졌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지닌 센터 스트릿 브릿지의 100주년 생일…
08-04
사회/문화
캘거리 시민들에게 (특히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보우니스 공원의 미니 열차가 돌아왔다. 2016년도 '미니 기차 시즌'이 발표되는 지난 28일 목요일엔 새로 제작된 미니 열차가 무료로 낸시 시장…
08-04
정치
극단적인 날씨 패턴은 캘거리시가 매일 매일의 계획을 세우는 데 영향을 끼치므로, 캘거리 시당국은 풀 타임 '기상 전문가'를 고용해서 날씨 조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07-28
경제
캐나다 보험협회, '재난 역사상 최대 보험 청구'​ '포트 맥머리'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인해 엄청난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이로 인해 보험회사들이 지불해야 할 피해 보상금의 규모가 캐나다 재난 역사상 가…
07-15
사회/문화
2013년 홍수로 인한 문제로 마이너리그 풋볼팀이 인조잔디 홈 구장을 사용 못하고 떠난이후 SAP의 재개발을 위한 주요 점검은 거의 끝난 상태이다. 캘거리 마이너리그 풋볼팀들은 수십 년간 대부분 캘거리NW Park에 …
07-15
정치
지난 토요일 캘거리의 보병 연대(King's Own Calgary Regiment)에 신임 연대장으로 취임한 '크리스토퍼 헌트(Christopher Hunt)' 중령은 이곳 캘거리에도 캐나다 정규군대가 주둔하고&n…
06-09
정치
- 여론조사에 따르면, 과반 이상이 건설 반대 - 건설교통부, 여론조사 신빙성 의문을 제기 및 건설 추진 언급 최근 메인스트리트 리서치 (Mainstreet Research)가&nbs…
05-27
정치
캘거리 저지대 지역 두곳 홍수방지시설 설치 지난 2013년 6월과 같은 대폭우로 인한 홍수피해를 줄이고자 NDP정부는 $13m에 달하는 예산을 캘거리홍수대비예산으로 배정하였다.  레이첼 노틀리 수상은 지난 주 …
03-03
경제
지난해 캐나다에 닥친 각종 자연재해로 캐나다 보험업계가 사상최대 보험금을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보험협회는 20일(현지시간) 겨울 폭풍과 여름 홍수 등 전국에서 피해를 유발한 자연재해로 지난해 …
01-21
경제
캐나다 국민 다수가 지난 1년 사이 자신의 재정형편이 더 나빠졌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현지시간) 캐나다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대형 보험회사인 선라이프가 여론조사기관인 입소스리드에 의뢰해 실…
12-19
경제
지난 8월 캐나다 경제 성장률이 0.3%를 기록, 전달에 이어 소폭 상승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통계청은 31일(현지시간) 월간 경제동향 보고서를 통해 석유 가스 부문의 활발한 주도로 경제가 성장세를 …
11-03
경제
캐나다로열은행 조사…1인 평균 1천610여만원 올해 캐나다 국민의 개인 소비금융 부채가 지난해보다 2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유수 시중은행인 캐나다로열은행(RBC)은 29일(현지시간) 연례 소비자 채…
10-30
경제
캐나다의 2·4분기 경제성장률이 다소 둔화됐다. 30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캐나다는 지난 2분기 연율 기준 1.7%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문가들의 예상치인 1.6% 성장을 웃도는 수치지만 …
08-31
사회/문화
최근집중호우에 따른 수해로 집이 무너져 상심해 있는 북한 주민.캐나다가 북한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약 3만 달러(약 3천300만원)를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14일 …
08-14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