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사우스 지역에 위치한 한국식 치킨집 오감(Ogam,
대표: 송갑진)을 소개하고자 한다. 상호 오감은 five
Sences 즉 다섯 가지의 감각을 의미하며 많은 경험을 손님과 공유하고자 이러한 상호를 지었다고 하였다. 현재, 대표님 부친께서는 50년 넘게 대구에서 요식업을 성공적으로 하였으며 상호는 거기에서 가지고 오셨다고 하신다.
사장님은 2007년 캐나다로 이민을 오시게 되었고 2009년 캘거리 중심가지역 차이나타운 근처에 처음 개업한 후 2013년 3월 치눅센터 건너 편 현재의 맥클라우드 트레일 자리로 옮겨 영업을 하고 있다.
송갑진사장께서 추천을 하신 점심메뉴로는 바베큐 플래터 (9.99),
치킨 meal
(12.50) 그리고 각종 찌게류(김치, 감자탕,
순두부 14.50)이며 최근 새로 추가한 메뉴로는 비빔밥을 추천하셨다. 저녁으로는 가장 잘 나가는 치킨은 양념chicken
과 spicy
간장chicken이며 소주와 각종 국내외 맥주를 취급한다. 튀김옷은 바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스파이시 치킨은 향신료가 매콤해서 감칠맛이 난다. 한국식 맛을 제대로 살려내셨다.
사장님은 현재 번창하고 있는 사업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며 향후 금년 하반기 또는 내년 초에 캘거리 북쪽으로 제2호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인 뿐만 아니라 캘거리의 현지인과 여타 민족의 이민자들을 위하여 상반기중으로 한국식 맛을 가미한 치킨요리강습 및 제품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소는 접근성이 용이한 치눅센터 건너 편 6008
Macleod Trail South Calgary이며 대표전화는 403 454 6105이다.
[이원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