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라이프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123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일반]

겨울철 집 관리 기본 6계명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12-02 (금) 18:28 조회 : 32607
글주소 : http://www.cakonet.com/b/B19-224

드디어 앨버타의 추운 시즌이 다가왔다

사실 아직까지는 예전만큼의 추위는 오지 않았다. 사실 작년은 유래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지만 더 오래전 겨울을 생각해 보시라. 그때 추운 날씨 때문에 집이 엉망이 된 기억이 혹시 있으신가? 올해 아직 본격적인 추위는 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람일은 모르는 법. 만약을 위한 준비는 언제나 필요하다. 한번씩 읽어 봅시다.

1.계속해서 밖을 살펴라

눈이 올 때 당신의 집 주변 나무들에 쉽게 쌓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큰 나무를 가지고 있다면 이 가지들은 눈이 많이 왔을 때 위험이 될 수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눈이 오기 전에 가지들을 잘라야 한다. 눈이 올 때는 가지들에 있는 눈을 수시로 빗자루로 털어줘야 한다. 빗자루로 나뭇가지 위의 눈을 털어주는 게 흔들어서 떨어뜨리는 것보다 좋다.

당신의 배수로 또한 깨끗이 해야 한다. 기온이 수시로 바뀌는 겨울에 배수로가 꽉 차 있다면 그것은 아이스 댐으로 바뀔 것이고 지붕과 배수로에 데미지가 갈 것이다. 호스를 치우고 당신의 외부 수도꼭지를 잠가서 얼거나 깨지지 못하게 한다.

또한 당신의 스크래퍼나 삽등 여름 도구들을 겨울용으로 바꾸는 것도 좋다. 당신의 집 입구마다 소금이 들어있는 상자 등을 배치해서 얼음이 얼기 시작했을 때 쉽게 뿌릴 수 있게 한다.

2. 당신의 벽난로를 청소하라

나무 벽난로나 가스 벽난로가 있던지 당신의 굴뚝을 정리를 하는 것은 중요하다. 나무를 태우는 벽난로는 1-2년 마다 청소를 해서 크레오소트로 인해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가스 스토브는 잔해나 새들의 둥지 등이 형성되어 있는지 봐야 한다.

3. 난방 시설을 점검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추운 달로 들어서기 전에 당신의 난방시설이 잘 돌아가는 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지난 삼 년 동안 전문가에 의해서 확인을 하지 안 했다면 이번 년도에 해야 할 것이다.

당신의 전기로 필터를 3개월마다 교환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먼지가 많은 필터는 당신의 전기로가 당신의 집주변 공기를 데우는 것을 두배로 힘들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필터는 별로 비싸지 않고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연기와 일산화탄소 탐지기 등의 배터리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창문은 닫혀 있고 벽난로와 가스등을 더 많이 사용한다면 매달 탐지기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집에는 각 층마다 연기와 일산화탄소 탐지기가 하나씩은 있어야 한다.

4. 당신의 입구 바닥재를 보호하라

당신의 바닥재가 습기가 차거나 먼지로 인해서 많은 데미지가 있던 없던 상관없이 쉽게 습기가 차므로 바닥재의안쪽이나 바깥쪽에 매트를 설치해야 한다. 스크랩퍼를 가지고 부츠의 눈을 털어내고 방수 트래이를 준비해서 당신의 바닥에 데미지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5. 긴급 구호 물품도 준비해라

긴급 구호물품을 가지고 있는 것은 겨울 태풍이 올 때 큰 차이를 준다. 충분한 물과 상하지 않는 음식, 손전등, 배터리, 의약품, 가벼운 이불, 따뜻한 옷, 그리고 다른 물품 등을 준비해서 삼 일을 버틸 정도로 준비한다. 약과 아기 음식과 애완동물의 음식 등을 따로 또 준비한다.

6.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라

창문, 문과 다른 당신의 집의 틈을 확인해야한다. 창문은 잠겨 있고 다른 틈이나 천장의 구멍 등을 발견하면 비싸지 않은 코킹으로 고친다. 당신은 또한 플라스틱 랩으로 창문을 싸고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당신의 집의 난방이 효율적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큰 가구들을 움직이면 난방이 잘 돌 수도 있다. 가구들이 난방을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당신의 집에 쓰지 않는 방이 있다면 문을 닫고 환기구를 잠근다. 이것은 당신의 난방비를 줄여줄 것이다.

이상으로 6계명을 살펴보았다.

물론 이것으로 모든 문제를 방지할 수는 없겠지만, 이중에 하나라도 건져서 커다란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만 있다면 이번 겨울 정말 따뜻할 것 같다.

[Woody Kim 기자]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23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이민/유학
Alberta Opportunity Stream (AOS)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Alberta Opportunity Stream을 지원할 수 있는 본인의 자격이 되는 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 …
06-20 104226
법률
이번에 주제로 택한 이혼소송과 재산분할청구권 소송은 민감한 이슈다. 단순히 법적으로만 따질수도 없으며 이혼소송을 진행중인 당사자들은 정신적 …
09-19 88890
“내가 자유로운 만큼 남도 자유롭다.” 누드 비치 불문율은 뭐니 뭐니 해도 ‘기브 앤드 테이크(give and take)’다. 내가 벗어야 남도 벗고, 남이 벗어야 …
04-08 68880
법률
우리는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법원에 갈때도 있다. 증인으로 참석할수도 있고, 억울해서 소송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을것이며, 소송을 당해서 어쩔수 …
08-30 53091
여행
캐나다 여행이라면 나이아가라나 오로라, 로키산맥 등 웅장한 자연을 떠올리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태평양, 대서양, 북극해와 인접한 캐나다는…
08-04 51732
건강
이민와서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이 건강이 제일이라는 겁니다. 아프지 말아야 하겠지만 만일 아플 경우에 대비해서 병명과 약이름 정도는 알아두시는 …
03-18 48621
건강
# 최씨(여·35)는 몸에서 유독 배가 차갑다. 그래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늘 배에 가스가 차 있으며 배가 아파 화장실에 갈 때면 종종 묽은 설사를 본다. …
11-23 46281
일반
한·캐나다 FTA가 2015년 1월1일부터 본격 발효됨에 따라, 수입액 기준으로 한국은 98.4%, 캐나다는 98.7%, 품목수 기준으로는 한국과 캐나다 모두 97.5%의 품…
12-23 44163
일반
다양한 국가에서 새로운 이민자들이 캐나다로 옵니다.  각 나라마다 서로 다른 은행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어느 나라의 은행 시스템은 캐…
02-22 41499
연말 연시가 다가오면서 매콤한 캐나다의 추위를 피하여 따뜻한 휴양지로.. 또는 이색적인 문화체험하시러..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이 늘어나…
10-16 38901
건강
한식 상차림의 기름진 메뉴들을 상큼하게 보완해줄 부추샐러드.시댁 식구 놀라게 할 '퓨전 한식' 자고로 추석이라면 전이나 송편 같은 무겁고 …
09-18 33522
여행
세계 10대 절경 레이크루이스 직접 보면 어떨까?서양인은 대부분 자유여행 선호 로키산맥에는 레이크루이스 외에도 볼거리가 넘쳐난다. 한국인들이 …
04-15 33468
일반
드디어 앨버타의 추운 시즌이 다가왔다 사실 아직까지는 예전만큼의 추위는 오지 않았다. 사실 작년은 유래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지만 더 오래전 …
12-02 32610
일반
1927년 오늘, 캐나다 대법원에 희한한 소송이 제기됐다. 영국령 북미법 24장에 언급된 ‘사람들’(Persons)의 정의에 여성도 포함되는지를 물…
08-28 32328
HOW TO PACK LIKE A PRO 이럴 필요까지 있을까라고 생각하는가. 아니, 꼭 이렇게 해야 한다. 여행의 처음과 끝을 책임질 여행 가방 싸는 법에 관한 주도면밀…
07-29 31302
목록
 1  2  3  4  5  6  7  8  9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