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Horizon for Seniors Program 만두 대단치
연말행사 성황리에 마쳐
지난 11월 2일(금) 캐나다한인방송(CKBS)이 주관하고 캘거리에 거주하는 시니어 분들과 방송관계자 포함 40여명이 함께하는 성대한 만두 대잔치가 다운타운 근처 Village Commons 에서 개최 되었다.
이 날, 혼자 사시는 노인들을 초청하고, 참여를 원하는 분들을 선착순으로 등록을 받아, 미리 준비된 만두속 재료로 많은 노인들이 만두를 빚어 각자의 실력을 발휘하여 ,1등은 전이순 여사가 선발되어 이민수 노인회장이 상품을 전달하고 2등은 윤우상 회장이 박석순여사에게 상품을 전달 하였다.
다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만들어진 만두가 들어간 떡만두국과 푸짐한 잔치음식을 함께 나누며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내년에 다시만날 것을 기약하며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특히, 우리 전통음식과 행사를 취재하기 위해서 OMNI TV에서 여러 어르신들을 취재 인터뷰를 하여, 캐나다 공영방송에 한국문화를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캐나다 한인방송은 지난 3월부터 시니어영어교실 (ESL program for seniors ),시니어골프교실 (Outdoor activity program for Seniors), 시니어태권도교실(Indoor exercise program for seniors), 만두대잔치(Special food making program for seniors)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관하였고, 세대를 아우르는 멘토링 (Mentor program for youth with seniors)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뉴호라이즌 정부 펀드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