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7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정치]

우버(UBER), 캘거리 우버 드라이버들에게 운행 준비 지시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11-11 (금) 01:22 조회 : 23823
글주소 : http://www.cakonet.com/b/B04-1196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우버는 캘거리 우버 드라이버들에게 “운전할 준비를 하세요!”라고 전달했다.

아직 캘거리 시의회의 '차량 공유 서비스' 시조례 개정안의 승인이 남아있긴 하지만, 캘거리 '우버' 드라이버들은 우버 본사로부터 '운행 준비'를 지시 받았다.  

지난 2일 수요일, 캘거리 우버 드라이버들에게 '좋은 소식!'이라는 문구로 시작되는 한 통의 이메일이 전송되었다.

이메일은 만약 최근에 제출된 시조례 변경안이 승인된다면, 우버가 다시 캘거리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31b30059721002fab1d91afdc27424eb_1478778

우버로부터 가장 최근 온 메세지는 지난달 이메일과 텍스트를 통해서였는데, 우버 드라이버에 가입한 사람들을 설명회에 초대하여, 자동차 보험 및 운전 면허증과 같은 필요서류 작성을 마무리하기 위해서였다.

또, 우버는 12월에 있을 잠재적인 우버 운행 개시에 대비해, 광고를 하고, 운전자 등록을 하도록 독려했다.

이러한 조치는 지난 10월 중순 열린 '택시 및 리무진 운송 자문 위원회(LTAC)'​ 회의에서, 택시 기사들이 시당국의 공유서비스 조례 상의 요금 체계 변경에 반대하는 입장을 천명한 이후 진행된 일이다.

결국 LTAC는 회의에서 제안된 규칙 변경에 대해 어떤 결정도 하지 못했다. 

대신 그들은 이 문제가 시의회까지 가기 전, 11월 18일에 다시 한번 회의를 가지기로 하고, 그때 논의할 선택사항들에 대해 고려할 시간을 좀 더 가질 수 있도록 시당국에 요청했었다.

“시의회에서 제안된 변경 사항이 11월에 통과되는 경우, 우버는 12월 초에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라고, 우버 대변인 '쟝 크리스토프 드 르 루(Jean-Christophe de Le Ru)'는 말했다.

지난 2월 투표에서 새 조례가 14:1로 통과될 때, 유일하게 반대표를 던진 시의원 '이반 울리(Evan Woolley)'는 시의회가 결정을 내린다면, 우버는 매우 빠르게 움직일 거라고 말했다.

지난주, 캘거리 시장 '나히드 넨시(Naheed Nenshi)'는 “요금 지불과 관련된 개정안은 시당국에 의해 지난 10월에 발의되었는데, 이는 시의회가 차량 공유 서비스 회사가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조례안을 만들어 길을 닦은지 8개월만의 일이었으며, 넨시 시장은 이 조례안에 대해 다른 도시가 따라할 만큼 선도적인 21세기 모델이라고 침이 마르도록 홍보를 하고 다녔었다.  

또한, "캘거리시는 안전 문제, 보험, 차량 검사 등의 중요 원칙 중 어떠한 것도 쉽게 타협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시장은 자신있게 말했다.

[Woody Kim 기자]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7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세계적인 경제전문지인 포브스(Forbes)가 최근에 발표한 세계 최고의 거부 500명 명단에 캐나다인이 46명이나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주 화요일에 발표된 ‘2018년 세계 최고의 거부’ 명단에 따르면 캐나다 …
03-11
정치
트뤼도 자유당 연방정부의 2번째 예산안이 발표가 됐는데 중산층을 강화시키는데 방점을 두었다. 연방 빌 모누 재경부 장관은 22일 연방예산안을 발표했다. 2017년도 예산안에서 연방정부는 우선 일자리를 창출…
03-25
경제
캐나다 통계청에서 처음으로 공유경제 (sharing economy)에 대한 청사진을 내놓았습니다. 캐나다인 중에서 Airbnb나 Uber 같은 공유경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온타리오주의 고학력의 젊은 청년(18-34세)…
03-18
사회/문화
우버 서비스가 캘거리 국제공항에 도입되었다. 12 월부터 라이드 서비스 대기업이 도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방문객과 캘거리로 돌아 오는 사람들이 공항에서 교통편을 요청할 수 없었다. 교…
01-20
정치
우버는 캘거리 우버 드라이버들에게 “운전할 준비를 하세요!”라고 전달했다. 아직 캘거리 시의회의 '차량 공유 서비스' 시조례 개정안의 승인이 남아있긴 하지만, 캘거리 '우버' 드라이버들은 우버 본사로…
11-11
경제
면허대기기간 크게 단축, 업계는 우버출현 숨죽이고 관망 최근 캘거리시 당국으로부터 나온 통계에 의하면 택시를 이용하는 캘거리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줄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울러 택시를 운전하…
02-08
사회/문화
유사 택시 영업인 우버에 강력 대처하고 있는 캐나다 몬트리올 시가 우버 차량 40대를 강제 압류, 영치하고 나섰다. 28일(현지시간) 캐나다통신에 따르면 몬트리올 시는 최근 수 주 사이 관내 우버 영업을 하다 적…
04-29
목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